메뉴 건너뛰기




로보랑

대메뉴

 

Sphero > 활용 팁

코딩교육 어플리케이션 사용안내 ② 코딩교육은 어떻게 할까요?

작성자
로보랑
작성일
2016.10.07
조회
799

 

명령어 블록을 화면으로 끌어와서 자신만의 코딩공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명령어의 종류는 [움직임 / 연산자 / 콘트롤 / 비교기 / 센서 / 이벤트 / 변수/ 함수 ] 등이 있습니다.

 

 

        - 움직임 : 스피로의 움직임과 조명을 조절할 수 있어요.

        - 연산자 : 값을 새롭게 만들거나 변경할 수 있어요.

        - 콘트롤 : 프로그램의 흐름과 조건을 변경할 수 있어요.

        - 비교기 : 두 값을 비교할 수 있어요.

        - 센서 : 연산자를 이용해 스피로의 방향, 속력, 색깔을 변경할 수 있어요.

        - 이벤트 : 미리 정의된 스피로의 기능이 발생할 때 수행되는 조건이에요.

        - 변수 : 중복되지 않도록 프로그램 전체에 사용되는 값이에요.

        - 함수 : 프로그램 전체에 사용할 수 잇는 블록 그룹이에요.

 

 

 

 

 

① 아래에 명령어 블록을 상단으로 드래깅 해주세요. 

 

 

 

② 명령어 블록을 삭제하고 싶다면,삭제할 명령어를 두 번 선택한 후, 

상단 휴지통 모양으로 드래깅 해주세요.   


  

 

③ 명령어 블록에서 스피로의 속력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명령어 블록에서 스피로의 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피로의 움직임을 만들어보세요!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