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로보랑

대메뉴

 

공지사항

UO알버트 스크래치, 엔트리, 플레이봇 연동하기 (설치 가이드)

작성자
로보랑
작성일
2018.03.22
조회
1195

알버트는 다양한 SW교육 플랫폼과 연동하여 코딩학습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1)하단 링크를 통해서 PC 알버트 연동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Win32bit   AlbertPCcoding32bit

       Win64bit   AlbertPCcoding64bit

 

2) 알버트 스크래치 연동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아래 주소로 설치됩니다.

      C 드라이버 / AlbertCoding/AlbertCording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알버트와 PC 프로그램 연결하기

 

 

 

 

1. 설치된 "Albertcoding"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주세요.

2. 컴퓨터에 알버트 전용USB동글을 연결합니다.

3. 알버트 전원을 켭니다.  

4. 로봇 찾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5. 연결된 알버트가 프로그램에 표시됩니다. (알버트 연결시  파란배경 아이콘/ 연결이 끊기면 노란 배경 아이콘)

6. 원하는 SW교육 플랫폼을 선택하여 클릭하여 주세요.

    1) 스크래치

    2) 엔트리

    3) 플레이봇   

       * 자바스크립트, 서버 이용 서비스는 조금 더 기다려주세요 ^^

 

 

7. 알버트 블록을 찾아주세요. 

 

       1) 스크래치 에디터에서 “More Blocks” 클릭하면 하단에 단계별 알버트 코딩블록들이 나타납니다.

 

       2) 엔트리 에디터에서 “하드웨어” 클릭하면 하단에 단계별 알버트 코딩블록들이 나타납니다.

 

 

 

8. 명령블록을 옆 화면으로 드래깅하며 코딩합니다.

 

9. 코딩한 블록들을 클릭하면, 알버트가 실행됩니다.

 

 

 

 

 

다음글 목록